저는 83년생이고 미혼여자 사람입니다. 제가 21년도에 디딤돌 대출로 1억5천만원 대출받고 8천있는거 해서 풍림한국아파트 24평 의정부에 집사서 거주중이고 21년 8월 동두천에 송내주공4단지1억8천에 18평 전세끼고 사서 12월에 전세가 1억 3천 5백만원입니다. 근데 지금 역전세가 되서 전세가보다 더 싸게 내놓아야 나갈까말까중인데 젤 비쌀때 샀어요 ㅠ 세입자가 얼마전에 나가겠다고 했으나 잘 이야기 되서 2년더 세입자가 거주하게 되서 다행이라 생각하는데 이집을 언제 팔면 좋을지 ㅠ 계속 가지고 있는게 나은건지 전세금 돌려줄께 없어서 전세가로 매매로 팔리면 팔고 싶은 심정이에요 하도 떨어져서요 ㅠ 직장이ㅠ서초인데 나중에 서울로 갈아타고 싶어요 돈을 지금부터 조금씩 모아놓을려구요 둥두천집은 언제 매도하면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강채린님~ 21년에 의정부와 동두천 집을 매수하셨군요. 역전세는 임차인과 원만히 협의되었다니 참 다행입니다 매도를 고민중이시군요~ 정말 고민이 크시겠어요 ㅠㅠ 보통 매도를 결정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도시점에 1. 투자할 더 나은 곳이 있을 때 2, 목표수익 달성했을 때 3. 감당되지않을 때 위와같은 기준에 부합하면 매도를 고민해보시구 아니라면 보유를 좀 더 지켜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 채린님의 현재 자산상태나 현금흐름에 따라 방향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같아요 명확하게 결정내리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다보니 투자코칭이나 매물코칭을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채린님 안녕하세요~ 21년도 8월에 매수한 동두청 송내주공4단지 물건으로 인해 그동안 마음 고생이 많으셨을것 같습니다 ㅠ 그리고 현재는 매도를 고민중이신데요. 다행이도 역전세는 잘 대응하신 것 같아 감당 불가한 상황은 아니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상황에서 성급하게 매도를 하기보다는 갱지지님이 답변해주신 것 처럼 갈아타기할 물건을 먼저 살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매도를 고려하시는 이유는, 보유하신 물건이 가치 대비 적정한 가격인지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에 더 떨어질까 두려운 마음도 들기 때문이겠죠.. 부동산 강의를 듣고 공부하면서 스스로 부동산의 가치를 가늠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셨으면 합니다.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월부 멘토분들께서 진행해주시는 코칭을 통해서 방향을 다잡아 가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현명한 판단 이어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채린님 현재 보유중이신 동두천 물건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듯 합니다. 일단 2년 더 거주하신다고 하여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아래 말씀해주신 것 처럼 매도하는 경우는 여러가지 경우가 있는데 이를 감당하지 못하시는 상황은 전세 연장으로 인해 벗어났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갱신한 건이라면 언제든 나간다고 하실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음 플랜을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채린님께서 모은 돈을 가지고 갈아타기를 하기 전에 먼저 어디가 좋은 곳인지 알아 볼 수 있게 된다면 더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고우해가시고 아는 지역들을 차차 넓혀가면서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르셨으면 좋겠고 해당 매도 건에 대해서는 조금 더 자세한 자산 상황과 물건 매수가 등을 디테일하게 고려하여 더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게 코칭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