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임장지 문의

1년에 앞마당 7~8개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3월에 처음으로 서울기초반을 들으며 서울 첫 임장을 가는데

임장지를 어디로 선택하는게 좋을지 고민됩니다


아직 서울에 대한 감이 없으니 강남구를 먼저 가보는 것이 좋다는 조언을 많이 듣고

강남구를 먼저 가볼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1년간 만들수 있는 앞마당이 다른사람들보다 적다보니

3~4급지 위주로 중점적으로? 앞마당을 만드는게 좋을지 계속 고민이 됩니다..

당장 투자할 여건은 안되고, 5~6년 후를 바라보고있습니다

3~4급지 위주로 보면서 여력되면 2급지까지 보는게 좋을까요?


지역은 서울 1~2시간 거리의 지방에 살고있습니다





댓글


user-avatar
소도쿠user-level-chip
24. 02. 27. 09:58

안녕하세요 웰시조안님 :) 서울 임장을 계획 중에 있으시군요! 서울은 결국 모두 다 가봐야 하기 때문에 첫 임장지를 어디를 가냐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만, 내가 지금 무엇이 궁금하고 앞으로 어떤 전략으로 늘려나갈 지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1. 난 서울의 최상단이 궁금해! 투자로 접근하기에는 여러 모로 쉽진 않겠지만, 서울의 최상단에 사는 사람들이 궁금하다면 강남3구부터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서울 부자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중시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돈이 많지 않으니 최대한 소액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곳이 궁금해! 서울에서 소액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곳은 4~5급지 혹은 3급지의 일부 단지가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이런 지역을 중점적으로 앞마당으로 만들고 서로 비교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단지를 찾아보는 것도 유의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급지를 병행하지 않으면 상급지에 찾아올 찰나의 기회를 놓칠 수도 있고, 상급지가 먼저 흐름이 찾아오기 때문에 곧 흐름이 찾아올 수도 있겠다는 것을 알아채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3. 어디든 만들고 인근 지역으로 넓혀가겠어!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우선 어디든 앞마당을 만들고 인접한 곳 혹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곳으로 넓혀나가면 각 지역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임장을 보다 재미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지방에 거주하신다면 서울 어디든 접근성이 좋은 편이고, 서울역과 인접한 3군 동작구를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서울의 중간 정도의 위상을 가지는 곳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시고 3군이지만 그 안에서도 선호도가 크게 차이 나는 것을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단순 참고만 하시고, 앞으로 천지개벽 할 동대문구나 뉴타운 개발로 천지개벽한 마포구 같은 곳도 재미 있게 임장할 수 있습니다. 어디가 됐든 화이팅입니다 :)

user-avatar
호재라이언user-level-chip
24. 02. 27. 11:26

안녕하세요. 서울 임장지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서울에 대한 감이 부족하신 분들께 강남구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서울에서 강남이 갖고 있는 힘을 알고 있으면 추후에 앞마당을 만드는게 기준을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서투기 수강을 하시면서 강남구를 수강하시고, 말씀하신대로 3~4급지 위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강의가 동북권, 서남권을 중심으로 진행될텐데, 둘중에 한군데를 정하시고 동북권 전체, 서남권 전체 이렇게 앞마당을 만들어가시는 것도 지역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빈세니user-level-chip
24. 02. 28. 12:14

안녕하세요 웰시조안님, 임장지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네요 :) 말씀하신대로 강남구를 먼저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가장 좋은 곳을 봐야 기준이 생기기 때문이죠. 일년에 7-8개를 만들 수 있는 것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당장 투자할 여건이 안되기 때문에 2년을 만들어도 14개는 충분히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럴 경우 서울의 반절은 알 수 있게 되니까 어디를 먼저 보느냐는 그리 중요할 것 같지 않아요. 말씀하신대로 3-4급지 위주로 보고 2급지를 추가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