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제목 + 저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읽은날짜 : ~2024.03.09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RAS#목표#시각화
도서를 읽고 내점수는 (10점만점에 ~ 몇점?) : 9점
책에 대한 나의 한줄 평가
확언, 목표, 시각화 등 미신같이 떠도는 카더라에 대한 합리적인 답변을 볼 수 있는 책
깨달은 점
내가 어떤 목표를 가지고 무엇을 바라보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시각화 하자
적용할 점
원하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고, 시각화 하자!
본 것
1장 망상활성계RAS의 비밀
P. 13 멀쩡한 정신을 유지하면서 일상을 영위하려면 불필요한 정보는 무시하는 방법밖에 없다. 그래서 진화 과정은 우리에게 RAS를 주었다. 밀려드는 정보를 걸러서 순식간에 중요한 정보만 추출하는 환상의 여과장치를 내려준 것이다.
P. 18 원하는 것을 추상적 개념이 아니라 구체적이고 또렷한 그림으로 만들어 입력하는 것이 좋다.
P. 20 우리가 당신에게 부정적인 생각을 접고 긍정적인 생각에 집중하라고 말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에서다.
2장 무엇을 원할지 결정하라
P. 30 무엇을 원할지 결정한다. 그것을 어떻게 이룰지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은 당신의 RAS가 할 것이다.
목표라 아니라 방법에만 골몰하면 용기를 잃기 쉽다. 용기를 잃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P. 37 그래서 종이에 생각을 옮겨 쓰는 것이 중요하다. 글로 쓰는 것은 생각 하나하나를 독립적 결정체로 굳혀서 다른 생각들과 분리해 숙고하게 해 준다.
P. 39 원하는 것을 어떻게 얻을지에 골몰해서는 일이 되지 않는다. 정확히 무엇을 하고 싶은지 또는 무엇이 되고 싶은지를 결정하면 RAS가 알아서 길을 찾는다. 일단 마음에 목표를 입력하자. RAS가 알아서 방법을 보고 듣고 읽어 들인다. 그러나 실천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3장 목표를 명확하게 정의하라
P. 54 목표는 긍정형으로 만들어야 한다. 우리 마음은 긍정형의 심상만 만들 수 있다.
P. 64 명확하게 정의된 목표는 기대수명을 연장하고 건강을 증진한다.
4장 데드라인이 없는 계획은 계획이 아니다.
P. 72 마감의 힘은 이처럼 강력하다. 마감은 사람들에게 박차를 가한다. 세상에 진행 중인 모든 프로젝트가 무사히 완결되도록 채찍질한다. 마감을 정하면 계획에 추진력이 생긴다. 마감은 계획에 발동을 건다. 엄청난 의지력과 놀라운 의욕으로 똘똘 뭉친 사람이 아니어도 마감이 있으면 목표를 향해 꾸준히 진전하게 된다. RAS가 작동하기 때문이다.
P. 74 좋은 데드라인의 세 가지 조건
1. 현실적일 것
2. 빠듯할 것
3. 스타트라인을 겸할 것
P. 75 작게 나누면 벅찬 목표도 만만해 보인다. 하나의 커다란 목표를 연간, 월간, 주간, 일간 목표로 나눈다.
P. 77 할 일을 정했다면 꾸물대지 않는다. 시작 신호가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자. 지금 당장 시작하자
P. 78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면 RAS가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불리는 효과를 촉발한다.
6장 내 인생의 최고 결정자
P. 104 그러나 세상에 대한 내 생각과 행동과 반응을 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나다. 거기에 대한 지배력을 행사하는 사람은 바로 나다. 이런 생각과 행동과 반응이 모여 선택이 되고, 이런 선택들이 나의 미래를 조성한다. 내 인생은 결국 내 선택들의 결과다. 인생이 마음에 들지 않는가? 선택의 질을 높이자.
P. 109 내 인생의 현주소는 지금까지 내가 한 선택과 생각과 행동의 결과물이다. 결과는 거짓말하지 않는다.
인생이 내게 원하는 것을 주지 않은 것이 아니라 내가 피해 다닌 것이다. 결과는 거짓말하지 않는다.
P. 127 목표와 아이디어와 생각은 최대한 생생하고 구체적이어야 한다. 자잘한 부분까지 시시콜콜 정하는 것이 좋다. 마음으로 목표만 봐서는 부족하다. 목표로 가는 과정과 단계를 하나하나 다 볼 수 있어야 한다. 이런 명료한 사고는 시각화 과정을 통해 얻어진다.
9장 버릇 바꾸기
P. 170 내가 성취하려는 것을 이미 성취한 사람들이나 내가 가고 싶은 방향으로 이미 가고 있는 사람들로 주위를 채우겠다고 결심하자.
댓글
사보이호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