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드는 장기저축상품에 20여년간 들었습니다.
이번에 집을 매수하면서 투자금으로 쓰려고 해지를 생각했습니다.
오늘 해지 하려고 찾아갔더니 직원이 대출을 하면 어떠냐고 합니다.
통장 금액 100% 대출가능하고 대여 이율은 4.99%, 원리금 10년 상환입니다.
중도수수료는 없습니다.
제가 모르겠는 것은
대출을 하면 매월 100여만원씩 10년을 내야하는데 이자까지 들여가면 대출할 이유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다가도
혹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어떤 점이 이득일 수 있을까? 내가 몰라서 놓치고 있는 점이 있지는 않을까 싶어
문의드립니다.
어떤 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
정확하게 숫자로 계산을 해 보고 싶은데
어떻게 계산해야 할 지 그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계산해야 할까요?
댓글
시작이다님 내집마련을 계획 중이신가봐요? 축하드려요~ 주신 질문에서 몇가지 고려되야할 점이 있는거 같아요~ 일단 대출을 10년간 상환하는 점에 거부감이 있으신거같은데 우리나라 국민의 주택 평균 거주기간이 7.5년이랍니다~ 그러니까 어떤 상황적인 변화에 따라서 중간에 팔고 대출을 상환하실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죠? 그리고 일반적인 대출도 상환수수료는 3년이 지나면 면제가 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그러면 진짜 중요한건 들고 계신 장기상품의 이자와 중도해지 시의 이자차액, 그리고 대출을 실행했을때 이자금액을 실제로 계산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더! 혹시나 투자에 관심이 있으셔서 대출을 통해 남게된 현금으로 별도의 투자를 진행하시면 그 투자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기회까지 복합적으로 고려하셔서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이득이라고 할만한 부분이 있는 것 같지는 않네요 :) 아마 상품 판매를 위해서 이야기하신부분이지 않나 싶네요^^ 대출 하시려고 하는 금액에 4.99%를 곱하시고 12로 나누시면 월 이자 금액이 나오시게 될텐데 금액이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꼭 대출을 받아야할 이유는 없어보이네요~~
안녕하세요 시작이다님! 장기저축상품 이자를 확인해보시면 판단에 더욱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장기저축상품을 통해서 시작이다님께서 얻고계시는 금액이 얼마이신지, 대출을 했을 때 내야하는 금액은 얼마인지를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네이버 대출 계산기도 잘 되어 있어서 함 돌려보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