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게쓰자 튜터님 소개
- 4년차 실전투자자- 지방 5채, 울산 2채 투자
- 투자 수익률 400% 달성
- 지방 전체 공급/시세 한눈에 파악
안녕하세요 센쓰입니다. 최근 전국적으로 가격이 많이 조정되면서 지방 중소도시 뿐 아니라 광역시도 투자 대상으로 고려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구의 규모는 곧 수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소도시 보다는 광역시를 우선적으로 보실 수 있는데요. 한 편으로는 '광역시를 언제 투자할 수 있을까?', '광역시라면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가지고 계실수도 있습니다. 모든 광역시가 다 같은 가격을 형성하는 것이 아니기에 지금도 충분히 광역시에서도 소액으로 투자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저의 첫 투자도 광역시였습니다. 중소도시와 광역시를 함께 고려하다가 광역시에 투자를 했었는데요. 그땐 잘 몰랐지만 투자하기 정말 좋았던 시기를 지나고 있었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되었죠. 첫 투자 이후로도 반복해서 100번 가까이 임장을 하면서 투자를 한 지역의 과거와 지금 지역이 변해가는 것을 보면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있고 투자에 대한 확신도 점점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투자하기 좋은 기회들이 많이 있고 또 생기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울산광역시 투자 시기 잡는 방법
지속적인 임장을 통해 꾸준히 지켜보고 있는 곳은 바로 울산광역시입니다. 울산은 제조업 도시로 알려져 있고 제조업 중에서도 대기업이 많아 지방에서 1인당 연봉이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인데요. 고연봉자들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비싼 아파트를 살 수 있는 구매력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울산도 최근 매매 전세 가격이 꽤나 빠지기도 했었는데요. 울산도 다 같은 입지를 가지고있는 것이 아닌 만큼 지금과 같은 시장 상황에서는 선호도가 높은 단지들의 가격이 먼저 상승을 하는 모습도 보이고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선호도가 있으면서 저평가 되어있는 단지들은 투자 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제가 투자를 했던 시기는 과공급이 마무리가 되고 전세가가 회복을 하면서 전세가율이 올라가던 시기였습니다. 현재는 연말까지 대단지 아파트 입주가 남았지만, 앞으로2024년 2025년 점차 공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동안 좋지 않았던 울산 제조업의 경제 상황도 조금씩 호전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입주 영향으로 전세가가 많이 낮아져서 투자하기 어렵겠다"라는 생각 보다는 "지금의 전세가가 많이 낮아져있고 앞으로 공급이 줄어들 것이 보이니, 전세가를 잘 확인해봐야겠다"로 생각의 전환을 해야합니다.전세가율이 올라가면서 과거 제가 투자를 했던 것처럼 투자하기 좋은 시기가 될 수 있는것 처럼요.
주변 입주로 인해 가격이 빠지고 있는 곳이 있는 반면에 오르는 단지도 있는만큼 지금과 같은 시장에서는 내가 직접 발로 임장하면서 현장에서 확인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데이터로만 보면서 투자하기 좋은 시기가 왔을 때 투자해야지라는 생각만으로는 시시각각 변하는 가격과 기회들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놓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내가 지금 부정적인 기사들로 인해 마음이 흔들린다면, 지금 당장 기차표를 끊고 임장을 가보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상황에 매몰될 것이 아닌, 지금 그리고 앞으로의 상황까지 함께 본다면 분명 더 좋은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 첫 발걸음을 응원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제목을_입력하세요__2_.png
댓글
월부Editor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