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질문드려요^^
투자를 생각하면서 살집을 월세, 전세 둘 중에 고민 중인데요..
제가 완전 부린이라ㅠㅠ
월세도 전세처럼 1년, 2년 계약 단위가 있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DCT JUNE님 안녕하세요~ 1. 월세도 전세처럼 1년, 2년 단위로 계약이 가능합니다. 월세도 계약을 1년, 2년 단위로 하고 매달 돈을 내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다른 곳으로 가거나 투자한 곳으로 들어가기 위해 전세대출 받은 것은 집주인에게 만기 시점에 돈을 돌려받아서 대출을 갚으시면 됩니다. 3. 5~6억이면 서울에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서울은 수요가 많아서 전세 가격을 많이 낮추면 잔금치는 일은 적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절대가 보다는 저평가 여부, 투자금, 리스크를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DCT JUNE님 안녕하세요 😊 1. 월세, 전세는 보통 2년 단위 계약을 많이 하지만 상호협의하에 1년을 하기도 하니 이건 부동산 사장님, 집주인분과 이야기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2. 전세대출을 받고 추후 다른 집으로 가실때 고민이 되시나보아요~ 기존 거주하시던 집의 전세금을 돌려받으시고, 은행에 상환하신 후에 투자하신 집으로 들어가시거나 혹은 다시 은행에 전세대출을 받아서 새로운 집으로 이사가시면 됩니다 :) 3. 투자금 5-6억으로 투자할 때에는, 절대가에 매몰되기 보다는 생각하신 가장 좋은 급지부터 보는게 맞을 것 같아요. 위에 텔러님 말씀 주신 것처럼 서울의 경우에는 수요가 지방만큼 적지 않으니 저평가여부/환금성/수익률/원금보존/리스크 측면에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세한 것은 정규과정 기초부터 공부하면서 차근차근히 개념을 익혀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JUNE님~ ^^ 전월세 및 실거주 고민으로 머리가 아프실 것 같습니다 ㅠㅠ 우선 드림텔러님이 잘 말해주셨는데, 부동산 계약은 당사자간에 합의만 되면 1년이든 1년 6개월이든 자유롭게 기간은 정할 수 있습니다. 전세 대출은 만기 때 갚으면 되는데 집주인이 직접 은행이 돈을 보내기도 하고 저희에게 돌려주면 저희가 은행에 보내기도 해요~ 은행에서 설명 들으실 수 있을거에요 ㅎㅎ 마지막으로 상급지를 매수하기 위해서는 잔금을 치지 못하더라도 매수를 하곤 하는데요, 현재 갭보다 투자금에서 좀 더 여유를 두고 전세를 맞추시면 리스크가 크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전세 맞추는 과정은 강의를 들으시면 배우실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집 마련하시기를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