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실거주 중인 지역에 1호기하는건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23년에 갈아타기로 수지로 이사를 왔습니다.

 

현재는 빌려준 돈을 받는 일이 있어서 자본금이 1.3억 정도 있으나

1년에 모을 수 있는 돈은 1000~4000정도? 변동성이 큰 편입니다.
 

이사오면서 받은 대출이 2.3억이라, 추가 대출 가능 금액도 크지 않구요.

 

그래서 아마 세낀물건이나 주전세로 1호기 투자를 하고 

2호기 부터는 지방쪽으로 봐야 할것 같구요.

 

1호기로 산본, 부천을 고려 중이다가 매전차가 커지는것 같고

오히려 잘하면 수지가 가능하겠다 싶어서요.

 

제일 잘 아는 지역이긴 한데

계란을 한판에 담지 않는다고

자가 집이 있는 곳에 1호기를 하는것이 괜찮을까요??

 

고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드림텔러user-level-chip
25. 02. 28. 09:18

띵오미님 안녕하세요~ 0호기가 있는 곳에 1호기 투자를 해도 되는지 고민이 될 것 같아요..! 저도 비슷한 고민을 해봤었는데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은 지역이라고 해도 만기 시점을 다르게 하면 리스크는 줄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수지도 공급이 없고 전세 수요가 탄탄한 곳이기 때문에 투자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투자한 곳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는데 수지에 또 하게 되면 그 지역을 넓히지 못한다는 아쉬움은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갖고 계신 앞마당 중에서 수지가 최선이라면 장단점이 있으니 고민 해보시고 결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투자를 할 수 있을 때 하는거라고 생각해요. 빠이팅입니다.

행복한노부부user-level-chip
25. 02. 28. 09:27

띵오미님 안녕하세요 :) 위에 텔러님이 장단점 말씀 잘 해주셨네요. 띵오미님이 다른 곳을 보고 비교했을 때도 고려하고 있는 수지 물건이 싸다면 같은 지역에 투자를 고려해도 괜찮습니다. 띵오미님 응원할게요 :)

딩동댕2user-level-chip
25. 02. 28. 10:49

안녕하세요 띵오미님 :) 내집마련한 곳에 추가 투자를 고려하시는군요!! 포트폴리오를 고려하며 투자하는 부분 대단하십니다! 앞서 텔러님과 부부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장단점이 있습니다. 한 달에 하나씩 앞마당을 늘려가면서 매월 투자 TOP3 물건을 뽑아보면서 그럼에도 수지가 싸다면 가치가 충분히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바로 매수하기 보다는 매물코칭을 통해 투자기준을 점검해도 좋을 것 같아요! 띵오미님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