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칼럼
전문가칼럼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돈 버는 책’ TOP3 (feat. 너나위 추천 도서)

TOP3 맛보기 🙂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흥미롭고 유익한 TOP3를 알려드리는 에디터 TOP3입니다!!!!!!!!!!!!!!!!


2023년도 끝자락, 올해 목표한 독서는 얼마만큼 해내셨나요? 저도 연초에 보려고 했던 책들이 책장에, 온라인 서점 장바구니에 수두룩합니다..


그래서! 올해 경영/경제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 중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TOP3 + 추가로 추천해드릴 책 1권을 들고 왔습니다. TOP3 책은 모두 너나위님 추천 도서이기도 해요!


이 중에 딱 한 권만 더 읽고 내년을 맞이하시죠!!🚀




[1.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20주년 특별 기념판)]





2022년 발행 /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 15,300원 / 448페이지




베스트셀러에 오랫동안 자리하고 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첫 발행년도는 2003년. 20년 전에 쓰인 책이 여전히 베스트셀러에 올라와있는 만큼 명성이 높은 책입니다. 돈 버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은 수없이 많지만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순위에 6년 동안 머물렀던 책은 이 책이 유일합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공감’과 ‘다름’을 말하는 책입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고, 절약하고, 연금에 가입하고, 노후를 착실히 준비하며 성실하게 사는 아빠. 그런 아빠의 모습에서 우리는 ‘공감’을 느끼게 됩니다. 어디서 많이, 익숙하게 본 모습의 아빠니까요. 하지만 로버트 기요사키는 책에서 그 모습을 ‘가난한 아빠’라고 정의내려요. ‘그렇게 살면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라면서.



부자의 숫자는 가난한 사람보다 훨씬 적어서 부자 아빠의 말은 ‘소수의 지혜’, 즉 ‘다름’이 됩니다. 좋은 빚을 활용하고, 사업하는 것보다 하지 않는 것이 더 위험하고, 집은 자산이 아니라 부채이고, 전문가가 되기보다는 전문가를 고용하라는 상식을 뒤엎는 가르침입니다.



우리는 학교와 사회에서 열심히 일 하는 법만 배웠고,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만드는 법’은 배우지 못했습니다. 우리를 가르쳤던 선생님도, 회사 동료와 선배도 그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사실 부자들도 이 방법을 다른 사람들이 모르길 원해요. 그래야 자신들을 위해 더 많은 사람들이 노동을 해주기 때문이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이런 ‘무지함 속의 성실함’에서 부자가 되는 소수의 지혜를 설명하는 책입니다. 20주년 특별 기념판 책에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권에 없던 41개의 ‘20년 전 그리고 오늘’과 10가지 ‘스터디 세션' 등 새로운 내용을 추가했어요.



여러분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중 어떤 아빠가 되시겠습니까? 시간을 돈으로 바꾸는 탁월한 방법,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에서 만나보세요!





[2. 부자의 그릇]





2020년 발행 / 저자 이즈미 마사토 / 13,500원 / 224페이지





3년 전 발행되고 베스트 셀러를 넘어 스테디 셀러로 자리매김한 ‘부자의 그릇’. 많은 젊은 부자들이 꼽은 '최고의 부자학 입문서’이기도 해요. 쉬운 내용으로 전개되어 경제, 경영에 입문하고 싶거나 돈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는 책입니다.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전 의장과 하정우 배우의 추천사로 유명해요.





에필로그에서 “일본에는 '돈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는 문화가 없다. 그래서 나는 오래 전부터 사람들이 돈의 본질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계기를 만들고 싶었다.” 고 말해요. 우리는 늘 부자가 되고싶어 하지만 돈의 본질을 알아야 한다는 생각은 적었기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이 이 책에 공감했습니다.




부자의 그릇은 자신이 사업에 실패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알기 쉽도록 에피소드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은행원이었던 주인공이 친구의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러다 사업에 실패하고, 이혼하고, 공원을 배회하다 조커라는 인물을 만납니다.



저자 이즈미 마사토는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돈을 오래 소유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기 보다는 ‘어떻게 하면 돈이 나를 따라오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돈이 나를 찾아오게 만들까’를 궁리하라고 말합니다. 돈을 담아낼 그릇을 키우려면 무엇보다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우리는 모두 부자가 되고싶어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만큼의 부자가 될 그릇인지 고민해본 경험은 많지 않을 거예요. “우리는 과연 부를 쌓고 관리할 그릇이 될까?” 그 그릇을 넓히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부자의 그릇’에서 그 방법을 찾아보세요🙂





[3. 돈의 속성]





2020년 발행 / 저자 김승호 / 16,020원 / 416페이지




'돈'이라는 단어가 제목에 들어간 책은 보통 너무 무겁거나 고리타분한 이야기로 이해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강하지만, 이 책은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쓰여졌어요. 무뚝뚝한 첫인상과 다르게 알고보면 다정하고 배려심 넘치는 사람같은 책입니다. 그래서 4년 연속 최장기 베스트셀러에 자리하고 있어요.


돈의 속성 저자인 김승호 회장은 한인 기업 최초 글로벌 외식 그룹 SNOWFOX GROUP의 회장으로, 글로벌한 각종 강연과 수업을 통해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0년 6월에 초판 발행된 ‘돈의 속성’은 저자 김승호 회장이 책을 통해 독자들의 뼈를 옹골차게 때리는 말만 골라서 하지만, 돈 없고 빽 없는 사람들에게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직접적으로 제시해요.


저자는 돈을 다섯 가지 속성으로 나누고,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네 가지로 나눕니다. 그리고 마중물과 종잣돈 1억 만들기의 다섯 가지 규칙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굉장히 디테일하게.



돈의 속성은 돈이 인격체임을 잊지 말라고 강조합니다. 돈을 함부로 대하거나 함부로 쓰면 돈은 떠나가기 마련이고, 돈을 사랑하고, 돈을 소중히 대하고, 돈을 함부로 쓰지 말고 꼭 필요한 곳에만 돈을 써야 한다고 하죠. 돈에 대한 접근과 시선이 특별합니다. 그래서 책을 읽어보시면 ‘끌어당기는 흡입력이 굉장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김승호 회장은 돈의 속성 100쇄 기념으로 이런 문구를 썼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지금 100쇄를 넘어 400쇄를 향해 달려가고 있죠.




우리도 언젠가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첫 발자국, ‘돈의 속성’으로 떼어보세요.








[+ 추가 추천 도서. 인생투자]





2023년 발행 / 저자 브라운스톤(우석) / 17,820원 / 387페이지




아직 출간한지 2개월 되어 베스트셀러의 자리까진 오르지 못했지만 입소문을 타면서 점점 순위가 올라가고 있는 책, ‘인생투자’입니다. 많이 팔린 책 순위권에는 아직 들지 못했어도 읽고 배울만 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 책이에요.



저자는 '인생투자'가 가장 애착이 가는 책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저자의 이전 책 ‘부의 인문학’과 마찬가지로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주제들을 인문학으로 부드럽게 풀어내고 있어요. 하지만 내용이 마냥 부드럽기만 한 건 아닙니다. 은은하게 찔리는 말과 해낼 수 있다는 응원을 동시에 해주는 책이죠.



이 책은 행복한 인생을 사는 방법, 투자의 원칙, 아이를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 실전 투자(주식, 부동산)까지 인생 전반에 담겨있는 부자 철학과 부자되는 방법을 총망라했습니다. 올해 결혼하는 자녀를 위해 시행착오를 겪으며 깨달은 것들을 알려주기 위해 쓴 책이라서 따갑지 않고 따뜻합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알려줍니다.



오늘도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은 접어두고 여전히 불행했던 하루를 보내며 누군가를 원망하고 있지는 않으셨나요? 그러면 오늘 ‘내가 행복해져야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는 ‘인생투자’를 읽어보세요.





모든 부자들이 하나같이 '제발 하라'고 이야기 하는 것은 독서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하죠. 값싼 가격으로 쉽게 부자가 되는 길, 미뤄뒀던 독서를 지금 바로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TOP3였습니다.



댓글 0


TOP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