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지방 앞마당 관련 문의

25.08.12

안녕하세요.

 

열심히 투자공부를 하고 있는 뽀니쨩이라고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열기-실준-서투기까지 강의를 듣고 있는데요~!

 

소액투자로 보고 있어서 지방에 앞마당을 만들려고 합니다.

 

현재 실준(광명)- 서투기(부천) 앞마당 만들고 있고,

다음 달에 열중을 들으며 부산 앞마당을 늘리려고 하는데요~

 

수도권과 지방을 보는 기준이 다르기도 하고, 

아직 초보인 제가 부산에 가서 헤매다 올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그래서

제가 궁금한 점은

 

  1. 열중들으며 부산 앞마당 만들어도 될까요?

    아니면 수도권 앞마당을 더 늘리며 10월 지투기 듣고 지방 앞마당을 늘려가는게 좋을까요?

  2. 부산이라면 해수동이라고 하던데 어느 지역부터 가는게 좋을까요?

 

 

 

너무 고민이라 문의드립니다!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


잠토
25. 08. 12. 12:54

안녕하세요 뽀니쨩님 우선 이 더운 여름에 열심히 하시고 계시고 앞마당을 늘려나가시려고 하시는 점에서 응원을 드리고 싶습니다. 실준 광명, 서투기 부천인걸 보니 뽀니쨩님 예산에 맞는 지역부터 가고 계신거라 판단이 되는데요 열중 들으면서 혼자서 앞마당을 늘리는것도 가능합니다. (오며가며 책 읽으시구요~ ^^ 열중 과제는 반드시 100% 수행하실 수 있다는 전제조건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다만 지금 들으시는 서투기 처럼 주차에 맞게 임보 작성하시고, 매물 보시기 위해서는 원씽 캘린더라도 적어서 스스로 다독여 가며 하셔야 할 것 같구요. 열중반을 들으면서 투자의 마인드를 쌓아야 하기때문에 우선시되는건 열중반 책일과 마인드셋 다지기일것 같습니다. 부산 하면 해수동이지만 투자금에 맞는 단지가 많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투자금이랑 비슷하고 부천, 광명이랑 비교해볼만한 동래구부터 가보심을 조심스레 추천해봅니다^^ 화이팅입니다!

두잇나
25. 08. 12. 12:54

뽀니쨩님, 안녕하세요. 두잇나 라고합니다 :) 지금까지 열기-실준-서투기까지 꾸준히 이어가시며 투자의 방향성을 잡아가시는 것 너무 좋으시네요. 저의 시작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그냥 지날 수 없었는데요. 뽀니쨩님께서 강의를 들으시면서 뽀니짱님의 자금 상황에 맞는 투자를 점점 알아가시고 있으신 것 같으신데요. 소액투자가 적합하신 상황이시라면 분명 지방 앞마당을 늘려가시는 것이 더 우선이라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 때에 고민하시는 것처럼 열반중급반을 통해 "제대로 임장하는 법" & "제대로 임장보고서(지역분석보고서) 쓰는 법"을 배우시는 것도 너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열반 중급반에서는 주차별 과제인 독서가 있고, 선배와의 독서모임도 있기 때문에 그런 시간에 질문을 통해 먼저 경험한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실 것 같아요. 저라면, 열반 중급반에서 임장 지역을 신청할 수 있다면, 지방을 신청해보고, 열반 중급반에서는 임장을 하지 않는다면 집이나 회사 근처의 지역을 다니면서 열중반 강의에서 배우는 제대로 임보 쓰는법, 제대로 임장 다니는 법을 제대로 배워보며 실력을 쌓고, 그리고 10월에 지방투자 기초반을 통해 더 늘려가는 방법도 생각해 볼 것 같아요. ^^ 또한, 부산에서 해수동 이라는 것은 해운대, 수영구, 동래구를 의미하는데, 이는 뽀니쨩님 자금 상황에 적합한 평단가를 보시면서 선택 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아직은 이 과정에서 갑갑하고 앞이잘 안보이실 때가 있으실거에요. 그럴 때면 항상 주변 동료들이나 여기에 질문을 주시고 또 방향을 잡아가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오늘도 보니쨩님의 과정을 응원드립니다~!! 영차아아아~!!!

딩동댕2
25. 08. 12. 12:57

뽀니쨩님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죠 ㅎㅎ 열중반을 수강하며 앞마당 늘리시는게 궁금하신 것 같아요~! 제 생각에는 열중반을 수강하신다면 독서 습관을 제대로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투자자로서 중요한 부분이 앞마당을 늘리는 것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투자의사결정 과정에서 느끼는 나의 감정들을 제대로 컨트롤하고, 올바른 투자기준과 원칙을 준수하며 의사결정을 내리는게 중요해요. 독서는 그 역할을 해주는 너무 중요한 루틴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중반의 커리큘럼을 먼저 제대로 이행하고, 독서습관을 제대로 만들어보세요! 그렇게 해도 늦지 않습니다 ㅎㅎ 투자 물건을 찾기 위해 부산 물건을 찾는다면, 부동산 지인에 나오는 평당가를 기준으로 투자금을 찾아보고 (투자금 = (매매 평당가 - 전세 평당가)x25평 or 33평) 뽀니쨩님의 투자금에 맞는 지역을 설정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다만, 하나의 지역만 안다고 해서 투자하기는 어려워요. 해당 지역/단지가 싼지 비싼지 알기 위해서는 다른 지역/단지와의 비교평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적어도 임장지, 임장지보다 좋은 곳, 덜 좋은 곳 등 3개 이상의 앞마당을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뽀니쨩님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