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부학교 봄학기 🌸 아직 버3ㅓ떡먹니? 우린 팥빈쓰🍨 야유요] 6월 2주차 복기

26.06.14

안녕하세요 야유요입니다.

 

6월 2주차 복기입니다.

 

이번 주는 목표에 대해서 생각을 좀 많이 해보게 되었습니다.

KPI,OKR 등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성장’ 이라는 부분에 맞는 행동을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해봤고

지금 어떻게 하고 있는지, 잘 하고 있는지 고민이 되는 한 주였습니다. 

투자를 못하는 시점이라 더 그런것 같습니다.

 

우선 해보려고 하는 것은 

지금 하고 있는 것들에 대한 기록입니다.

뉴스를 정리하고 복기하고 생각을 담는 글, 앞마당 시세 뿐 아니라 

칼럼이나 후기 어떤 것을 읽고 봤는지도 기록을 해보려고 합니다.

 

독서 - 목표 4권 / 2권 달성

 

이번 주 독서는 행복의 기원을 읽었습니다. 

행복이 목적의 대상이 아닌, 생존의 수단으로 접근하는 점이 신기해서 금방 읽게 된 책이었습니다.

월부 환경에서 공부를 한지 3년이 지나고, 투자를 하면서 드는 생각은 

나를 아는게 중요하다는 점이었는데요

이 책에서 말하는 것 또한 내가 언제 행복한지 알아야한다고 말하는 점에서

다시 한번 나를 알기 위해 이런 행동, 선택을 하고 있구나를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1주차)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https://weolbu.com/s/N9YEhEeNv6

2주차)행복의 기원 - 인간의 행복은 어디서 오는가 - https://weolbu.com/s/OK3tEVdpwU

 

강의 

 

이번 주는 강의가 없는 대신 튜터님과 반임장이 있었습니다.

이번 사임발표의 경우 수도권의 급지별로 들을 수 있었는데요

전체 발표가 끝나고 나니 수도권 시장이 지금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었고

튜터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인사이트가 추가되어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앞마당을 만들면서 이게 싼건가? 저평가일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오고 있지만

틀릴것 같은 마음에 애매하게 판단하고 넘어가고 있었습니다.

틀릴 수도 있지만 싸다고 생각한 근거를 좀 더 명확하게 하고 답을 내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과정들이 그냥 사서 벌어보자가 아니라 더 벌기위해 노력한다는 점 잊지않고 가져가보려고 합니다.

 

1주차)5강 후기 - https://weolbu.com/s/N9IdIVVnnK

2주차)반모임 후기 - 작성 전

 

임장

 

이번 임장지는 수도권 규제지역입니다. 실거래가와 현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갭이 존재하는 만큼

현장을 많이 다녀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3일 선거일, 2번의 주말, 평일 틈틈히 현장을 나가고 있는 점은 잘하고 있지만

앞마당의 전임이 부족 했던것 같아 남은 6월은 앞마당 전임도 잘 챙겨보려고 합니다.

 

 

뉴스

 

투자를 해야 할 때는 현장을 가고 물건을 만들어야하는 시간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투자를 하지 못하는 상황인 만큼

기사를 읽는 습관을 길러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06/08 - 세제개편 / 공급 / 전세 - https://weolbu.com/s/OK5M74Pmyk

06/09 - 동탄 투기과열? - https://weolbu.com/s/OK5OApG5by

06/10 - 동탄 영끌 / 뉴타운 정비 - https://weolbu.com/s/ODnP1Lddlu

06/11 - 고가전세 - https://weolbu.com/s/OFSytgBRDq

06/12 - 신용대출 제한, 4급지 상승 - https://weolbu.com/s/OHFx7TTcCc

 

아직 기사를 통해서 내 생각을 어떻게 정리하면 좋을지는 모르는 단계입니다.

우선은 어떤 기사들이 나오고 있는지 파악을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슈는 아무래도 대통령의 발언으로 전세감소는 정상화의 과정 중이라는 메시지와

현재 잘하고 있다. 세금과 공급에 대해서 빠른 시일내에 정비하겠다라는 발언이었습니다.

 

시장에서는 동대문, 광명,평촌 등 상승세에 대한 내용도 있었지만 동탄에 대한 뉴스가 한주 내내 뜨거웠습니다.

삼전,하이닉스 성과급에 대한 뉴스가 나오는 시점에서 이미 경기 남부 부동산이 심상치 않다라는 뉴스와 해석들이 있었는데, 이번주는 그 결과가 지수로 나온 시점이지 않을까합니다.

 

뉴스 읽는 것은 지금처럼 유지를 하면서 해석이나 생각을 담는 부분을 좀더 해보려고 합니다.

 

 

 


댓글

세노테
26.06.15 00:36

조장님 규제지역 임장중이시군요...! 파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