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39조 선개미]

  • 24.01.14

안녕하세요, 선개미입니다~~


내마반 강의를 설레임과 함께 기다린게 엊그저께 같은데 벌써 수강후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ㅎㅎ

그 당시 설레였던 이유를 생각해보면 나도 내집마련을 할 수 있을꺼라는 희망이 가득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오프닝 강의에 이어 본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고, 강의를 듣기 전과 후는 확실히 차이가 났습니다.

자본주의에서 내집마련을 해야하는 이유와 그 세부적인 방법, 노하우를 배우게 되었고 이를 과제와 조모임 활동을 통해 체험을 해보면서 조금이나마 '성장'했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영끌하지 않는 선에서 대출을 포함한 나의 최종 예산을 산출해볼 수 있었고, 이에 해당하는 내집마련 지역과 단지를 찾아보는 활동이었습니다. 사실 예산에 적합한 서울 아파트를 찾으면서 현타(?)가 오긴 했지만 어느정도 예상한 부분이라 담대하게 손품을 팔 수 있었습니다. 이제 내가 해야하는 일은 체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방법과 노하우를 전수 받았으니 이를 토대로 '나의 예산'과 '앞마당' 늘리기에 집중해야 될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인상깊었던 점은 내집마련에도 명확한 방식이 있다는 점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과거의 나는 막연하게 내집마련을 미래의 나에게 미루거나 청약만을 믿고 있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내집마련 공식'을 배우고 익히고 있으니, 이제 나에게 대입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해야하는 일은 조원들과 함께 강사님께서 수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만들어 주신 '내집마련 공식'을 어떻게 하면 잘 소화시킬 수 있을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비교분석할 앞마당이 많으면 내가 매매할 아파트가 선명해지는 것처럼 강의, 과제, 조모임을 성실하게 수행하면 내집마련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향성 또한 선명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내집마련 성공 후 월부에 성공사례를 남기는 그 날을 기약하며 첫 번째 수강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선개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