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2026년 4월 복기 및 2026년 5월 계획 [코농]

26.06.23 (수정됨)

[복기 및 계획 작성 시 참고사항]

 

계획은 구체적으로 숫자까지 나와야 한다.

K : 계획에 대한 실적, 잘한 거는 왜 잘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유

P : 실적을 채우지 못한 이유,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가 Try로 연결

  게을러서? (ex. 점심시간에 알람을 해 놓는다.)

  (회사 등의) 상황이 바뀌어서 (ex. 계획을 수정한다)

  계획이 너무 높아서 (인정하고, 이에 따른 3개월 - 1년 - 전체 목표를 수정해야 한다)

T : K,P에서 나온 Try를 숫자로 만들어서 OKR로 계획

전체 목표, 3년 목표, 1년 목표, 3개월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이번 달에 해야 할 일이 정리 되어야 한다.

중간복기 이유 : 잘 안되고 있으면 어떻게 해야 달성할 수 있을까? 왜 못했지? 했다. 안했다 끝 일기가 되면 안된다.

 

  • 틀은 태도다.
  • Try는 새로 시도하는 것, Action 일별, 주별, 월별 무슨 행동을 할 것인지
  • 목표를 세울 때는 SMART하게 세우자

     Specific (구체적인) : 목표는 달성 여부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함.

     Measurable (측정 가능한) : 목표 달성 여부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함.

     Achievable (달성 가능한) : 현실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목표여야 함.

     Relevant (관련성 있는) : 전체적인 목적과 관련이 있어야 함.

     Time-bound (기한이 있는) : 목표 달성의 기한이 명확해야 함.

  • 정량이 나와야 하고 월별로 나와야 하고, 주별로 나와야 하고, 일별로 나와야 하고 독강임투에서 촘촘하게 와야한다. 가족과 관계와 건강까지도!!!

     

1. 2026년 4월 복기

 

독서

 

(목표)

 최소 3권 목표 : 인생설계자           - 4/2, 완독 후기작성 

                       완벽한 원시인       - 4/15  

                       퓨처셀프              - 4/30

 

(결과)

3권을 목표로 했고 3권 완독하고 후기 작성함. 다만 완벽한 원시인 대신 반독모 도서인 긍정의 힘을 읽고 후기 작성함.

       인생설계자  :  4/5 완독 후 후기작성 완료 (https://weolbu.com/s/M6k278FdgU)

       긍정의 힘   : 4/27 4월 반독모 도서 완독, 후기 작성 완료 (https://weolbu.com/s/MrsxS2YFuo)

       퓨쳐셀프    : 4/28 완독, 후기 작성 완료 (https://weolbu.com/s/M6lihogcJC)

 

K : 일단 독서는 3권을 계속 목표로 한다.

P : 독서의 분량 체크를 꼼꼼하게 하지 않아 월말로 가면서 읽어야 하는 책의 양이 많아져서 부담이 됨.

     전체 페이지에서 매일 읽어야 하는 분량을 채우는 노력을 해야 함.

T : 후기 작성 시 적용할 점으로 남겼던 것들을 제대로 하고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음.

     이렇게 하겠다고 남긴 이후 거의 제대로 적용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고 지나가는 것들이 대부분임.

 

강의

 

(목표)

첫 월학 강의 수강이다. 어떤 내용을 배울지 아직 모르지만 강사님들의 인사이트를 깊게 

들여다 보기 위해서 노력해보자.

 

(결과)

1강 줴러미 튜터님 : 이게 될까? 라는 생각은 항상 내 머릿속에 무의식적으로 떠돌던 생각이다. 

                            튜터님의 말씀처럼 해야하는 것에 집중하자 독.강.임.투

2강 밥잘 멘토님 : 더 오를 곳 찾아다니는 것이 아닌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곳 알기.

                          비슷한 말 같지만 너무도 다른 의미. 사람들의 시선으로 지역과 단지를 보기위해 노력하자.

 

K : 아닌듯 하면서도 생각보다 많은 순간들에서 마인드가 흔들림을 느낀다. 계속해서 환경에 있는 노력 하자.

P : 강사님들의 강의 내용과 마인드에 대한 것들이 벌써 휘발되었다는 것이 신기하다. 줴러미 튜터님, 밥잘 멘토님의 마인드에 대한 말씀을 수강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 많은 내용들을 잊어버렸다.

T : 강사님들의 중요한 마인드에 대한 말씀들은 저 많은 곳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도록 하자.

 

임장

 

(목표)

분임 2 (4/4)

단임 6 (4/6, 4/11, 4/12)

이후 매임 6 (4/19, 4/26, 4/27)

전임 - 매일 임장지 50회, 앞마당 50회 

임장 일정을 반드시 지키자.

 

(결과)

분임 2, 단임 4, 매임 3, 반임장 2

전임 임장지 16, 앞마당 41

 

K : 일단 임장의 순서는 지키자. 

P : 이번달은 중요한 것의 우선순위를 고민하며 양적 부분보다 어디에 더 집중해야 할지 생각하다보니 임장과 전임

     목표가 줄어들었다.

T : 양적 부분보다 나에게 더 중요하고 필요한 것에 시간을 쏟기 위한 것을 고민하고 선택하자.

 

임보

 

(목표)

여전히 결론 내는 것이 많이 부족하다. 결론 파트에 최대한 집중하고 결론 내는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적용하자.

 

(결과)

만족스럽지는 않는 결론이었지만 항상 그렇듯 결론을 냈다는 것에 스스로 감사하자.

 

K : 이번달 처음 내보는 결론 프로세스였다. 결론을 내는 시간이 대폭 줄어들어 너무 편했지만 일단 이 과정대로 유지해보자. 

P : 여전히 결론을 내기 위한 결론이란 생각을 지우기 어렵다. 몰입감이 덜했던 것이 아쉬웠고 최대치 노력이라 자부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T : 5월에는 좀 더 나의 상황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그 상황에 대한 집중하는 시간으로 결론을 뽑아 나가보자.

     실전 투자 직전이라면 이 방법대로 해서 이 매물로 투자하는데 아쉬움이 없다는 확신을 갖기 위해 노력해보자.

 

투자

 

(목표)

투자코칭 (4/9) 통해서 투자 방향성을 잡고 앞으로의 주우이 맨토님 강의에서 배운대로 나의 투자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자.

 

(결과)

와이프와 함께 용맘튜터님께 코칭 다녀옴.

 

K : 당장 투자가 어려운 상황인 만큼 튜터님께서 말씀해 주신 방향성대로 나의 향후 매도, 매수, 운영에 대한 부분을 계속 고민하며 구체화 해 나가자. 

P : 코칭 전에 가졌던 방향성과 많이 달라진 점에 대해 사뭇 당황스러웠고 약간의 미련이 남은 것은 사실.

     5.9 이후 의 상황 지켜보며 대응의 노력을 해 나가자.

T : 튜터님께 코칭 받은 것은 나의 상황에 대한 큰 그림에서의 방향성.

     이 방향성을 계속해서 구체적으로 정해 나가고 실력을 키워서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우자.

 

2. 목표 OKR 리마인드

 

 

 

3. 2026년 5월 원씽 캘린더

 

원씽 : 결론에 나의 투자에 유의미한 최종 선택을 남기자. 

 

> 나의 투자금에 대한 방향성을 선택하는 과정들을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민하고 임보에 적용하자.

>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전 투자를 하겠다는 마음가짐이다. 5월에도 그저 그런 매물들을 1,2,3등 뽑지 말자.

 

독서

 

(목표)

 최소 3권 목표 : 그릿   - 4/8 

                       육일약국 갑시다       - 4/16  

                       완벽한 원시인     - 4/25

 

강의

 

(목표)

3강 오하튜터님, 4강 우리 적투튜터님 강의 너무 기대된다.

급변하는 이후의 시장상황, 튜터님들의 인사이트를 최대한 배우려 노력하자.

 

임장

 

(목표)

분임 2 , 단임 4, 매임 6 

전임 앞 25

 

임보

 

(목표)

실제 투자의 마음으로 결론 뽑자.

 

투자

 

(목표)

당장 투자가 쉽지 않은 상황인 만큼 현재 시장 상황과 나의 상황을 제대로 바라보고 분석해 볼 것.

규제 및 비규제에 대한 시나리오에 따라 나에게 맞는 최적의 상황 찾는 노력 할 것.

최종 매물을 그냥 뽑는 곳이 아닌 정말 뾰족하고 딥하게 파악하고 최대한 골라내 보자.

 


댓글

sumibada
26.04.29 23:41

코농님 한달도 넘 고생많으셨어요~~ 복기와 계획까지 최고에요 ^^ 싱그런 5월도 파이팅해요 ~!!

해적왕D
26.04.29 23:42

농님 성장경험 찐하게 남기셨네요👍🏻👍🏻👍🏻 담달도 함께 성장해봐요 🫶🏻🫶🏻🫶🏻

마이리
26.04.30 07:59

월학 첫 한달 너무 수고하셨어요~ 많이 배우셨겠네여 ^^ 5월도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